본문 바로가기
90년생 홍형의 게임라이프

메이플 스토리 최종 보상안 발표. 커뮤니티 반응은 글쎄

by 홍형 2021. 3. 7.
728x90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요즘 로아에 푹 빠져 사느라 메이플에 신경을 통 쓰기가 힘드네요. 사실 이번 사건이 터지기 이전에도 과금에 대한 현타 때문에 시간이 곧 능력인 와우를 해볼까 고민하던 차에 예쁜 그래픽+디아블로느낌+와우의 레이드 같은 여러가지 요소들이 적당히 버무려진 갓 겜 로아를 접하고 그대로 정착 중입니다.

 

그래도 아직 저도 메이플 이벤트는 참여하는 정도로 접속을 유지하고 있고 공지사항은 종종 챙겨보는데요 지난번 환불 10%보상 발표 이후 정말 타격이 컸던건지 이번엔 보상을 확실하게 들고오긴 했습니다. 그러나 유저들 반응은 냉담한데요

 

앞으로 메이플에 소비를 하지 않을 거라는 사람들.. 아마 지금 플레이 하는 분들도 이런 마음인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데미지 찍히는거 영수증이라는 말 ㅋㅋㅋ 진짜.. 슬프지만 공감 됩니다.

 

써논 글 보면 정말 그럴싸 한 분석 입니다. 이번 보상안이 확실히 기존에 메이플에서 제공하던 보상 혹은 이벤트 결과 템 중에서 역대급인 것은 맞지만 이미 갓-로아에서 뿌리는걸 따라뿌리는 느낌에 은근히 제한적인 사용+이후에는 과금을 또 또 또 또 유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영 정이 안갑니다. (모코코 귀여워)

 

충격 적인 것은 잊혀진 직업 데몬 어벤져.. 아아 HP는 어디로 간것인가. 진짜 겜 하다보면 운영진들 겜 안하고 있는거 티날때가 많다.. 전속 플레이어나 서포터라도 고용을 하지. 진짜 일방적 소통 오래 한 티 엄청 나는 부분.

 

큐브 관련.. 집단 소송까지 준비 하고 있다네요

 

그러나 보상안 이후 로아 인벤에 글 화력이 줄었다는 이야기가.. 님아 그곳을 건너지 마오

 

 

 

근데 게임도 취향 나름이라 사실 지금 타이밍이 안맞으면 손절 하고 다시 돌아갈 그 때 즈음이 맞긴 합니다. 저도 사실 이제는 눈도 시렵고 손가락도 잘 안움직여서 단순한 조작을 좋아하는데 레이드 쪼꼼 부담되긴 해요. 근데 다행히 분위기가 공략 영상 보고 와서 잘 모른다고 설명해 달라하면 진짜 하나하나 잘 알려줘서 다행.

 

 

뭐 요런 글들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지만

 

ㅋㅋㅋㅋ사실 이게 맞는것 같아요. 저도 인벤은 검색하러만 가지 글을 쓰진 않아서. 사실 겜할시간에 겜하지 게시판에 글쓸 시간은 뉴비에겐 질문 말곤 없다구요!

 

저는 삼십대에 게임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먼 옛날엔 바람의나라, 이터널시티, 스타크래프트, 스페셜포스 같은걸 즐겨했고 그 이후로 쭉 메이플에 빠져있다가 카오스, 리그오브레전드, 와우 등 앵간한 게임은 다 건드려 본 것 같네요. 그중에서 제일 오래 열심히한건 메이플과 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떠나 보낼 준비를 하고있는데 아직도 페어리브로 황금마차 출첵하는 저를 보면서 시간이 좀 지나고 메이플이 어떻게 될지는 확실히 좀 지켜보길 해야 할 것 같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