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년생 홍형의 게임라이프/롤공략

리그오브레전드 정글 난입 우디르 피디르 공략 너무 쉽다

by 홍형 2021. 2. 20.
728x90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롤을 너무 좋아하지만 승률은 바닥을 기는 백정 아저씨 정글러입니다 ㅎㅎ 그런 제가 해도 승률이 나와주는 아주 단비같은 캐릭터가 우디르 입니다. 

요즘은 대회에도 많이 나오고 저티어 솔랭에서 조차 우디르의 밴률이 높아져서 쭉쭉 올라가던 저의 티어가 다시 바닥을 치고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뜨기 전부터 호디르를 즐겨했고 부족한 피지컬을 뚜벅이 특유의 붙어서 맞다이나 빠른 성장으로 메꾸며 플레이했습니다.

 

골딱이라 별 의미는 없지만 우디르 만큼은 승률이 70퍼센트를 유지하고 있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진짜 뇌빼고 입벌리고 해도 할만한 우디르 , 공략 시작 합니다.

 

일단 정글러로서 겜 시작 직전, 픽이 완료되었을때 대략적으로 어떻게 갱을 갈지 생각 해 봅니다. 탑은 초반 아트록스의 강세로 라인이 쭉쭉 밀려 들어갈 예정이라 풀캠 후 뒤봐주기, 미드는 손가락 싸움이라 각 나오면 들어가기, 바텀은 뚜디 맞을것 같아서 타워까지 라인 박힐때 다이브 봐주기 혹은 갱가기 정도를 생각 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저는 우디르 풀캠을 선호 합니다. 워낙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라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 버버두 같이 극한의 3렙동선 갱갱갱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1강타 사용, 풀캠 호피디르 기준 3분 10초정도 풀피 유지 가능합니다. 소규모 교전에 강하기 때문에 풀캠으로 4렙을 찍고 라인 상황이 괜찮다면 바위게 싸움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바미의 불씨가 나올 정도로 파밍을 한 뒤 바로 을 잡습니다. 이 이후로는 유동적으로 갱 혹은 카정, 오브젝트를 챙깁니다.

 

아이템은 터보화공탱크를 우선으로 올려줍니다. 아무리 우디르여도 뚜벅이기 때문에 화공탱이 나오기 전에는 오브젝트싸움을 유도해야 하지만 화공탱 이후로는 적극적인 짤라먹기, 갱이 가능해 지기 때문에 존-버 해야합니다. 그 이후로는 ap, ad 비중에 따라 망자의 갑옷이나 대자연의 힘을 올려 탱킹과 이속을 챙기고 치감으로 가갑 가면 되겠습니다.

 

스킬은 1렙에는 단일개체 버프몹을 잡기 때문에 q 호랑이 폼을 찍어주고 그 뒤로 빠른 레벨링을 위해 e를 스킵하고 불사조모드 r을 2개 찍어 줍니다. 그 이후로는 r-e-w순으로 마스터 해주면 됩니다.

 

은 난입, 빛망 등 이속에 몰빵 해 주고 승전보와 강인함, 민첩성 중 cc기 여부에 따라 선택하여 올려주면 됩니다. 능력치는 공속,공,방 거의 고정으로 갑니다.

 

우디르는 빠른 기동성과 안정적인 정글링을 기반으로 상대 정글과의 레벨링격차를 내고 오브젝트등을 이용한 2:2 3:3 소규모 교전을 게속 일으켜야 합니다. 뚜벅이기 때문에 갱이 잘 안통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동성이 좋아 역갱이나 라인커버를 다니며 게임을 터트리는 그림도 자주 나옵니다. 지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골드 획득량이 팀내 최다로서 강해지는 타이밍이 조금 빠른 편이기 때문에 초중반 캐리를 담당 합니다. (아 물론 후반엔 우붕이라 스턴 셔틀 고기방패가 되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