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년생 홍형의 게임라이프/롤공략

롤 칼바람 아우렐리온 솔 이제는 원딜로 쓰자 트롤맨

by 홍형 2021. 1. 14.
728x90

안녕하세요 직접 플레이 한 재미있는 칼바람 템트리만 들고오는 홍형입니다. 칼바람을 너무 많이 하다보니 이제는 승리만이 목적도 아니고, 재미만이 목적도 아닌 승리와 재미의 적절한 조화를 찾게 되는데요. 이번에 같은팀이 올 ap라 반 강제로 아우렐리온 솔 원딜을 하게 되었는데 이게 웬걸? 생각보다 좋고 재밌어서 소개하려 가져왔습니다.

 

촤잔~ 정말 전 부 ap여서 혹여나 탱커가 나오면 못잡을까봐 원딜을 했는데 마침 가렌, 워윅같은 친구들이 등장하여 패는 맛이 쏠쏠했습니다.

 

들었던 룬 입니다. 솔은 스킬로 정복자 스택을 금방 채울 수 있어서 정복자를 들었고 w스킬의 경우 종료했을 때 이속증가가 있어 자주 쓰기 위해 침착과 마나순환 팔찌를 통해 원활하게 마나 수급을 했습니다. 민첩함과 최후의 일격은 기본으로 들어줬고, 주문 작열은 아깝게 놓친 적이 주문작열로 가끔 막타가 들어오면 희열이 느껴지기 때문에 들었습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입니다. q 깡딜을 통한 막타 + 한타때 광역스턴으로 씨씨기 셔틀 및 생존, 그 이후로는 w를 동한 짤딜과 이속증가, 그리고 원기옥을 위한 e 스킬을 순서로 올렸습니다.

 

아이템은 비원딜을 원딜로 갔을때 저는 크라켄을 거의 무조건 올립니다. 공속기반으로 카이팅을 하기 때문에 3타 고정딜을 많이 넣을 수 있고 치감활과 유령무희를 통한 극강의 공속으로 때려줍니다.

 

 

평가


일단 생각보다 좋습니다. 평타모션이 굉장히 깔끔해서 카이팅 하는데 앵간한 원딜보다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 정도 입니다. 그리고 q스킬 스턴으로 들어오는 브루저 암살자들을 무력화 시키고 궁을 통한 슬로우와 밀치기로 생존에 굉장히 용이합니다. w스킬은 한타때 포지셔닝하면서 켜놓기만 해도 정복자 스택에 도움이 되고 꺼졌을땐 이속증가로 자리잡기가 좋습니다. e스킬이 날라댕기는거라 좀 애매하긴 한데 칼바람은 일자맵이라 원기옥을 만들어서 이니시 하기에도 좋고 도주용으로도 가끔 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재밌고 강하고 팔방미인이라 한번쯤 해보면 (아물론 팀원의 물음표핑을 감수 할 수 있다면) 한번쯤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