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년생 홍형의 게임라이프/롤공략

칼바람 나락 AP 볼리베어 룬 특성 아이템 트롤 공략 꿀잼 롤

by 홍형 2021. 1. 19.
728x90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오늘 가져온 공략은 칼바람 나락 AP볼리베어 룬 특성 아이템 트롤 공략 입니다. 이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팀원들의 탱이나 가지 ㅉㅉ 등은 가볍게 무시할 수 있는 멘탈을 가지신 분들만 시작 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볼리베어는 이속템을 통한 이니시, 탱커템을 통한 몸빵과 지속딜 등으로 많이 이용 하는데요 볼베의 스킬을 살펴보면 e와 r에 어마어마한 ap계수가 붙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솔랭에서도 ap 하이브리드 볼베가 심심치 않게 등장 합니다. 패시브도 ap 계수가 있어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주력 포킹딜이 될 e스킬 천공 분열입니다. 내 화면과는 다르게 적의 화면에선 좀더 늦게 깜짝 발동되기 때문에 은근히 잘 맞는 스킬입니다. ap 계수가 0.8이나 되어 거의 최상급에 해당하고 최대체력 비례가 추가로 붙어있어 포킹하기 굉장히 좋은 스킬 입니다. 한가지 단점은 쿨타임이 15초 고정으로 제대로 즐기려면 쿨감세팅이 강요됩니다.

 

궁국기의 계수는 1.25ap 입니다. 깡뎀 자체도 물리피해로 높게 들어가는데 계수까지 높아서 포킹만 하는 약한 볼리베어라 생각하고 생각없이 들어오는 적을 한번에 호떡마냥 눌러버리기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이렇게 갑니다. 스킬가속과 포킹 깡뎀을 챙겨주기 위한 밤의 수확자를 첫템으로 갑니다. 딜러진들 e스킬 한대 맞을때마다 물음표핑 겁나 들어옵니다. 그 다음 템은 취향껏 갈리는데 저는 그때당시 적에 흡혈하는 친구들이 너무 많아서 모렐을 다음 코어로 올렸습니다. 

 

그 다음은 궁쓰고 어그로를 끌기위한 존야나 극한의 쿨타임 감소를 위한 우주의 추진력, 아니면 난 한방에 모든것을 걸겠다 하면 높은 ap계수를 고려한 라바돈의 죽음모자나 지평선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당연 e선마 입니다. 우리는 포킹 포지션이기 때문에 e먼저 찍어주고 그다음으로 q를 선마하여 빠른 이속으로 달라붙어서 포킹, 도주 해주시면 됩니다.

 

e스킬에 둔화가 붙어있어서 유성과 찰떡궁합 입니다. 밤의 수확자를 가면 마나가 모자르므로 마나순환 팔찌와 침착을 통해 마나를 수급해 주고, 쿨타임을 위한 깨달음, 주문작열과 최후의 일격을 통한 막타를 노려주시면 됩니다. 능력치는 진리의 공공방.

 

 

플레이 방법 및 후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멀리서있다가 e스킬 쿨타임이 돌아올때마다 적 딜러진들 머리위에 뿌려주고 오면 됩니다. 사거리 또한 길기 때문에 포킹하기 매우 좋습니다. 적도 포킹이 많거나 볼베스킬을 인지하고 멀찍이 떨어져 있다면 q스킬을 통해 빠르게 접근하여 뒷무빙 자리에 e스킬을 써주면 더욱 잘 맞습니다.

 

그리고 궁극기가 굉장히 데미지가 쌔기 때문에 진입각이 보이면 아낌없이 궁+e로 상대를 호떡마냥 짓뭉개주면 됩니다. 초반에 1코어만 나와도 데미지가 살벌해서 같은 팀원들의 데미지에 대한 놀라움의 표시로 갈고리를 수집하게 되는데 나중에가면 탱 안갔다고 갈고리를 수집하게 됩니다.

 

칼바람의 진리 결국 시간끌면 탱이 이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