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년생 홍형의 게임라이프

메이플 헌티드 하우스 5일차 마지막 공략 간단하니 빨리 깹시다

by 분석왕홍분석 2020. 10. 30.
728x90

메이플 스토리 헌티드 하우스 5일차 공략 시작 합니다.

 

DAY.5 헌티드 하우스 1층 <탈출> 편 입니다. 이제 다섯번째니까 다들 1층에서 시작한다는 것 쯤은 아실테니 바로 1층으로 이동하여 시작 하겠습니다.

 

눌러서 사라져버려서 찍지 못했습니다. 1층으로 이동 한 뒤 맨 왼쪽방 입장하면 벽난로 오른편에 양동이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양동이를 얻어 줍니다.

 

지하로 이동하여 제 캐릭터가 서있는 위치로 가면 물이 뚝 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가방-도구-양동이 클릭하여 물을 받아 줍니다.

 

다시 1층 맨 왼쪽 방으로 이동하여 벽난로에서 물이 든 양동이를 사용 해 주면 불이 꺼지면서 불이 있던 자리에 사다리가 나옵니다. 사다리를 클릭하여 얻어 줍니다.

 

 

사다리를 얻으면 위에 동물 머리들 3개 아래에서 각각 사다리를 이용 해 줍니다. 그러면 동물 머리 별로 원하는 먹이가 나오는데 캐릭터 별로 다르므로 적어두도록 합니다. 

 

사슴  - 3층 침대방 맨왼쪽
윤기나는 꼬리털
포근한 깃털
보송한 솜털

독수리 - 4층 상자방 작은문
두툼한 고깃덩이
싱싱한 물고기
통통한 애벌레

멧돼지 - 2층 부엌
빨갛게 익은사과

탐스러운 포도송이
잘익은 복숭아

 

 

 

 

이 세가지 위치에서 제 캐릭터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나오는 말유령을 잡아서 위의 정답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재료를 얻어줍니다. 저는 포근한, 통통한, 탐스러운에 해당하므로 깃털 애벌래 포도송이가 필요합니다.

 

모두 얻어 준 뒤 1층의 방으로 다시 돌아와서 가방-도구-사다리를 이용하여 각각의 동물머리로 이동 한 뒤 가방-단서에서 동물별로 원하는것을 클릭하여 건네 준 뒤 보석을 얻습니다.

 

 

보석을 클릭 하면 동물들 각각의 숫자가 주어집니다. 메모해 둡시다. 저의 경우에는 독수리 3 멧돼지 1 사슴 2가 나왔습니다.

 

밖으로 나와서 피아노를 클릭해주면 멧돼지는 초원을 가장 빨리 달리고 독수리는 가장 마지막에 날아오른다 와 같은 문제가 나오며 비밀번호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멧돼지 - 사슴 - 독수리 순으로 숫자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가운데 문으로 나오면 결국 우리가 구했던 쥐가 사람이었다는 사실과 나도 쥐로 변해서 갇힌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끝이 납니다.

 

The End. 길기도 했지만 나름 재미있었고, 출근의 압박이 아니었다면 공략 없이 헤매면서 깨보고 싶었던 그런 이벤트 였습니다. 오래된 고인물들은 재탕의 요소가 많이 섞여있다고는 하지만 신선한 느낌을 오랜만에 가져왔다는 점에서 크게 칭찬하고 싶은 이벤트 였습니다.

보상으로는 푸른 악몽 의상 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모자는 남여 공용으로 원하는것을 선택 할 수 있으나 옷은 남 여 착용가능이 각 각 다르므로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