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년생 홍형의 게임라이프/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직업 순위 최신버전 살펴 볼게요

by 홍형 2022. 2. 22.
728x90

 또다시 직장생활에 암흑기가 찾아오며 떠났던 로스트아크를 요즘 다시 즐기고 있습니다. 도화가의 출시를 오랜기간 기다려왔었는데 생각보다 저랑 맞지 않아서 요즘엔 광기 버서커를 키우고 있는데요, 직업을 지금 다섯번째 바꾸고 있는지라 성장도 더디고 처음에 조금 더 깊게 알아보고 했으면 어떨까 싶은 기억이 있네요.

 

 주관적인 추천 이전에 통계적으로 직업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전체서버 1340레벨 이상 캐릭터 기준 직업별 분포도 입니다. 1340레벨은 여러분들이 기본적인 점핑권을 이용하고 약간의 걍화를 한 이후 혹은 최종스토리 바로 직전까지 볼 수 있는 레벨 입니다. 보시기 전에 참고해야 할 부분은 아무래도 전체 서버고 전체 레벨이다 보니 부캐의 분포도가 높아 본캐 선택으로는 통계적으로 편차가 많이 나는 자료입니다.

 

 우선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은 바드이며 그 뒤를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소서리스, 건슬링어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나온 직업들이 인게임내에서도 여러 이유로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이며 많이하는데는 그만큼 이유가 있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때 강세를 떨쳤던 리퍼와 인파이터는 현재 인식적인 문제로 순위가 많이 내려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깔려있는 직업은 '낭만'이 아니라면 굳이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음으로 다른 자료를 보겠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전체서버 전체레벨 기준이기 때문에 이번에 볼 자료는 최근에 나온 신서버의 하이퍼 익스프레스 마지막 레벨은 1445 이후를 살펴 보겠습니다. 신서버기 때문에 비교적 트렌디한 직업 선택률이 나올 것이고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끝마치면 쌩뉴비의 티는 벗어던지고 실질적으로 로아를 플레이 한다 라고 말 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기준을 저렇게 잡았습니다.

 

 첫번째 자료와 시작부터 다른 양상을 보여줍니다. 바드보다 소서리스의 비중이 훨씬 높고 워로드의 순위가 떨어져 있습니다. 일단 바드나 워로드는 고인물이 워낙 많고 추가적으로 첫캐릭을 딜 위주의 직업으로 추천을 많이하다 보니 나온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상위권임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좋은 직업입을 알 수 있습니다.

 

 '낭만'을 찾는 분들은 1퍼센트대로 내려갔고 인파이터와 리퍼 또한 순위가 많이 하락했습니다. 아무래도 로스트아크가 인식망겜이라는 이야기를 예전부터 들어왔던 이유가 지표에 그대로 나타난게 아닐까 싶습니다. 인파이터는 원래 육각형의 굉장히 밸런스 잘잡힌 좋은 캐릭이라는 말이 많았으나 현재 인식으로는 그 육각형이 굉장히 작아 이도저도 아닌 캐릭이라고 바뀌어 있습니다.

 

 리퍼는 틀서커와 더불어 리또죽, 리혐 등 많은 혐오인식이 조장되어있어 뉴비들이 접근하기에 겁이날 정도로 좋지 않은 인식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뭘 추천하느냐

 

 사실 모든 게임에서도 그러하듯이 개개인이 원하는 방향이 너무나도 각양 각색이기 때문에 가슴이 시키는대로 하는게 최고긴 합니다. 그리고 추천하는 소수의 캐릭을 제외하고는 다 추천하는 이유도 각양각색입니다. 일단 본인이 평소 게임할때 어떤스타일을 좋아하는지 + 그리고 어느정도의 현금을 투자할 것인지, 동시에 시간은 어느정도 쓰면서 게임을 할건지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딜뽕이 좋다, 일단 대세를 따르는 강한 캐릭위주로 하고 싶다 하면 당연히 요즘 핫한 점화소서, 광기버서커, 잔재블레이드를 하면 됩니다. 근데 또 찾아보다보니 점화소서는 스킬 삑나면 머리털도 빠질정도로 스트레스고, 광기버서커는 인식이 워낙 -틀-에 논란이 끊이질 않아 걱정이고, 블레이드는 풍요룬이 중요해서 (룬 안중요한 직업은 거의 없지만) 내실이 요구되는 등등 장점과 단점이 굉장히 여러가지가 있다.

 

 나의 경우에도 기술스카->유산스카->전태워로드->홀나->도화가->인파->광기버서커 로 넘어왔는데 직업 고르는데만 몇일씩 고민하는 사람인데도 역시나 글씨로 보는거랑 플레이 하는거랑 너무 다르다. 그리고 셋팅이 되고나서 스킬 쿨타임, 데이지, 이속, 공속 등 전부 달라지기 때문에 무언갈 본캐로 해보기로 맘 먹었으면 일단 1445 발비노까지는 뚫어보는걸 추천한다.

 

 일단 내기준은 플레이타임이 평일은 많아야 1시간, 주말위주로 몰아서 하고, 피지컬 구리고 편한거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광기는 그냥 칼 스킨이 멋져서 하는거고 아마 홀나 위주로 키울것 같다. 레이드는 하고싶은데 딜넣을 피지컬이 안된다는것을 요즘 버섴하면서 여실히 느끼고 있기 때문. 그렇다고 머리박아가면서 공부하고 익숙해지기엔 시간이 너무 없다. 근데 또 귀여운거 좋아하는데 여캐는 오래 못키우겠어서 홀나로 갈듯. 님들도 적당히 찾아보고 너무 마이너 직업만 아니면 일단 키워보고 생각하는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곧 밸패라 다 뒤집힐수도있음

 

 

 

728x90

댓글